
㈜서원정보(대표 서형석)의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” Conne-X(커넥스)”가 GS인증(Good Software,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) 1등급을 획득했다.
GS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한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대해 품질 인증서 및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,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, 신뢰성, 사용성, 보안성 등 10가지 항목을 국제 표준에 기반하여 검증한다. 특히 GS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정보화 사업에서 우선 적용 대상으로 지정되어 시장에서의 신뢰도와 활용도가 크게 높아진다.
(주)서원정보(대표 서형석)의 “Conne-X(커넥스)”는 ▲트래픽 기반 성능 측정 ▲ 이상 탐지 알람 ▲시각화 기반 네트워크 맵 등의 기능을 통해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성능을 진단하고, 장애를 사전에 예측·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. 이번 GS인증 평가에서도 실제 운영환경에서의 신뢰성, 예측 대응 효과가 높게 평가되어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.
(주)서원정보(대표 서형석)는 “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은 Conne-X의 기술력과 실효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”라며, “공공기관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Conne-X를 통해 보다 능동적인 네트워크 품질 관리와 SLA 준수가 가능하도록 하겠다”는 포부를 밝혔다.
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서원정보의 Conne-X는 국내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, 디지털 인프라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뒷받침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.